• 사업부서
  • 대학교육혁신본부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학교육혁신본부장 이상현입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급격한 혁신적인 산업과 사회변화는 지속적인 고등교육 혁신을 유도하고 이에 부응하는 정부와 지자체 및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는 지역발전의 핵심 축이자 기반이 되었습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은 광주 전남지역의 고등교육 혁신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만들고 핵심분야인 신에너지와 미래운송기기 산업의 핵심인재 양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은 고등교육 혁신의 표준모델로서 대학간 융합전공과 학점인정제도 등 미래형 학사제도를 적극 도입하여 대학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대학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환경 개선, 학사구조개편,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개편, 문제해결 중심 현장실무 교수법 혁신 등 산업현장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개방형과 맞춤형 교육모델을 제시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오픈캠퍼스, 대학간 격차해소, 융합전공, 공동교육 LMS, 기업연계실무교육을 주요 기본방향으로 설정하고 고교-대학연계 교육, 핵심분야 전공심화교육으로 기업연계형교육, 융복합중점교육, 지역문제해결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iU-GJ (innovation University-Gwangju-Jeonnam)를 구축하여 운영합니다. 특히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가상공간과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양질의 고등교육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혁신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가 광주전남지역인재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요구하는 미래교육수요와 지역기업의 요청에 부응할 수 있는 균형감이 있는 지속가능한 고등교육시스템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자체와 기업 및 대학이 협력하는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힘들고 어려운 역경과 갈등을 넘어 지역을 살리고 지역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대학교육혁신본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2.08

본부장 이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