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센터동향

센터동향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작성자 : 가민 (Developer) 작성일 : 2023-12-11 15:42
부서명 :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 주간 행사 >
부서명 :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
행사명 :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 대회 참가
일 시 : 2023.11.20.(월)~2023.11.24.(금)

주요내용 :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 전남도립대학교 학부생 5명은 이승학 교수와 함께 항공드론 혁신융합사업 단장배 전국드론스포츠대회에 참가하였다.
드론 스포츠 대회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경기로, 드론을 조종하여 경주하거나 공중에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일반적으로 드론축구, 드론 경주, 드론 방향제어, 드론 공중 장애물 피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며, 전남도립대 학생들은 대학일반부 팀(5)인으로 드론축구 경기에 참여하기 위해 축구드론을 조립하고 경기규칙, 전략 등을 수립하였다.
이 팀을 이끈 이승학 교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이 준비과정에서 팀원들과 함께 따뜻하고 협력하는 마음이 커졌으리라 믿는다며 학생들이 더 넓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하였다.